본문 바로가기

후기 & 꿀팁/후기

[고구마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보관방법, 전자렌지로 삶는법

안녕하세요 남갯입니다.


제가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는중이였는데요


오늘은 고구마 다이어트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에 85.8kcal이라고 합니다


 

1 제공량당 영양가

1 제공량

100g

열량

86 kcal (360 kJ)

탄수화물

20.12 g

전분

12.65 g

당분

4.18 g

- 식이섬유

3.0 g

지방

0.05 g

단백질

1.57 g

수분

77.28 g

                칼슘

30 mg (3%)


-출처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EA%B3%A0%EA%B5%AC%EB%A7%88


탄수화물이 조금 많긴하지만 칼로리도 적고 많은 포만감을 줍니다






고구마는 구매당시 보니


약 2주내에 먹는게 보통 좋다고 하더라구요


고구마 싹도 날수도 있고


수분이 최대한 적은곳에 보관해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신문지를 이용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고구마 한개의 g은 100~ 300g 사이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고구마를 보관하기위해 신문지를 이용했습니다.



꿀고구마를 구매했는데 되게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이렇게 큰신문지에 고구마를 감싸도 서로 붙지 않게 거리를 두고 감쌉니다.



3kg을 전부 감싸다보니 되게 많은양이 나왔네요


3kg지만 되게 많네요




고구마를 전자렌지로 찌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고구마 한개를 신문지로 감쌉니다

2. 감싼 신문지에 충분한 물을 묻힙니다.(물이 말라서는 절대 안됩니다.)

3.고구마를 5~10분사이로 한번 돌립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7분이 적당합니다)

4. 밑면이 안익었을테니 (뜨거우니) 조심해서 꺼낸 후 다시 물을 적시고 아까 밑면을 윗변을 바라보게하고 5~10분 사이를 익힌다.



사진은 네개지만 두개는 아는분이랑 먹을양.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도적고 포만감도 좋아서 계란이랑 같이먹으면 좋습니다


고구마 두개에


계란한개~두개 이렇게 먹었습니다.


고구마에는


아마이드(amide)와 섬유소 성분이 있어서 가스를 생성한다고 하네요


김치랑 먹게되면 김치는 이런 가스를 배출하는효과가 있다고 합니


외부에서는 김치를 못먹겠지만 집에서 먹게되면 같이먹어보세요!


제가 먹은건 해남 꿀고구마였는데 되게 맛있었어요~


아래에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남 황토 꿀밤고구...